예탁결제원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 IR콘서트’ 성황리 열려

▲25일 열린 ‘우수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 IR 콘서트’에서 이병래 한국예탁결제원 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한국예탁결제원

 

[프라임경제] 한국예탁결제원(사장 이병래)은 25일 오후 서울 강남구 소재 M Pot에서 한국성장금융과 공동으로 ‘우수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 IR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의 후속적인 자금조달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한국성장금융 △미래에셋대우 △신한금융투자 △한국개인투자조합협회 등 협업기관이 초청한 투자자 그룹 등 150여명이 참가했다.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으로는 △더페이 △모헤닉게라지스 △엠클라우드에이피 △인진 △펭귄오션레저 △피플카쉐어링 등 6개 기업이 꼽혔다.

특히 예탁결제원은 이번 IR 콘서트에 증권사 Wealth Management그룹의 개인자산가들이 대거 참여하는 등 자본시장의 투자자들이 벤처투자 생태계에 관심을 보인 것에 큰 의의가 있다고 제언했다.

이는 우수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을 통해 자본시장의 투자자들에게 다양한 투자기회를 제공하고, 궁극적으로는 창업중소기업에게도 도움이 되는 선순환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이병래 사장은 “자본시장의 플레이어들과 협업을 통해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도와 우수한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이 자본시장에서 계속 성장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프라임경제

이지숙기자  ljs@newsprime.co.kr  2017.04.25 17:17:59

http://www.newsprime.co.kr/news/article.html?no=372889

0 comentarios

Dejar un comentario

¿Quieres unirte a la conversación?
Siéntete libre de contribuir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